자만은 항상 독이다





오늘의 성공이 내일에 대한 자만이 되게 하지 말라.
그것이야말로 가장 나쁜 형태의 실패니까.

-오그 만디노-

오늘 잘 되었다고 내일도 잘 될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내일 다시
행해보지만 그것은 대개 나에게 짜증으로 돌아왔다. 생각보다
잘 되지도 않고 어제만큼 되지 않으니 당연히 짜증이 날 만 하다..

예전의 나는 그러할 때 그냥 놨었다. 하지만 지금의 나는 그렇지 않다.
방법을 깨달았다. 안되는 것 중점으로 하되 하나하나 분석하여 쪼개서
천천히 아무 생각없이 멍하게 그것을 하는 것이다. 그러면 짜증은 나지 않는다.
시간은 조금 더 걸릴 수 있을 지언정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가장 중요한 때에 집중하는 것

계속 부딪히다보면 별거 아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