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스로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





인격, 즉 스스로 인생에 대해 책임지려는 의지는
자아를 존중하는 마음이 솟는 원천이다.

-조앤 디디온-

 항상 월말이 되면 나는 책임을 지고 있다. 떄론 많이 지지 못하게 될 떄도 있지만
그래도 최대한으로 하여 책임을 지려고 한다. 내가 미룬 일에 대해서..
원래는 그러면 안 되지만.. 친구에겐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.

그래서라도 최대한 책임을 지려고 한다. 내가 부지런히 하루하루 했으면
이러한 일이 없겠지만.. 내가 다 게을러서 이러한 사태가 벌어졌기에..
나는 항상 월말쯤이 되면 책임을 지고 있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가장 중요한 때에 집중하는 것

계속 부딪히다보면 별거 아니다

자만은 항상 독이다